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지난 27일 시소와그네 영유아통합지원청주시센터와 ‘발달장애인과 영유아 자녀의 복지증진 및 생애주기별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형완, 이하 충북발달센터)가 지난 27일 시소와그네 영유아통합지원청주시센터(센터장 유옥현)와 ‘발달장애인과 영유아 자녀의 복지증진 및 생애주기별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소와그네 영아통합지원청주시센터는 0~6세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복지, 보육, 문화 등에 걸친 사업을 전개하는 기관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형완 충북발달센터장, 유옥현 시소와그네 영유아통합지원청주시센터장 등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지역 내 서비스 사각지대 영유아 발굴을 위한 협조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각종 사업에 협업 ▲영유아 및 가족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제공 ▲영유아들이 행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친(親)영유아 환경 조성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충북발달센터 김형완 센터장은 “협약으로 청주시의 영유아 자녀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안내해 발달장애인과 영유아 자녀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친영유아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관련 상담 및 지원 문의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043-716-2160~9)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