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상예방보조기기지원사업 포스터 ⓒ세종특별자치시보조기기센터

세종특별자치시보조기기센터(이하‘보조기기센터’)가 '장애인과 노인을 위한 낙상예방 보조기기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9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평소 낙상의 위험성이 높은 장애인과 노인을 대상으로 낙상으로 인한 2차 장애 발생을 막기 위해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낙상 예방 보조기기를 지원하고 낙상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세종특별자치시 거주 등록장애인, 노인으로 낙상 위험이 높은 사람이다.

신청자 중 25명을 선정해 낙상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이 중 20명을 선정해 낙상 예방 보조기기를 지원하고 사용방법과 주의사항 등의 교육이 이뤄진다. 모든 서비스는 사용자가 있는 곳으로 찾아가서 진행된다.

지원되는 낙상 예방 보조기기는 지팡이, 워커, 미끄럼매트, 안전손잡이 중 원하는 보조기기를 선택하면 되고 신청금액이 25만원을 초과는 경우 자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www.sjat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sjatc@naver.com)로 전송하거나 직접 방문해 오는 9월 11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44-715-5320)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보조기기센터는 상담, 평가, 견학, 대여, 수리, 개조, 자원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