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4월 6일 오후 6시까지 2020년‘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장에 맞춰 양육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성인기 자녀의 자립을 지원하도록 하는 부모역량 강화 사업이다. 이 중 성인권 교육지원은 기획재정부의 ‘국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되고 있다.

대전센터는 ▲영·유아기 부모교육지원 3개소 ▲성인 전환기 발달장애인자녀 진로 상담 및 코칭 3개소 ▲성인권 교육지원 3개소로 총 9개소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휴․폐업, 업무정지 등 결격사유가 없는 기관으로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한 연구기관,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 또는 전문대학, 민법, 기타 법률에 따라 설립된 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로서 발달장애인 가족지원과 관련된 사업 수행이 가능한 기관이다.

신청은 마감일까지 대전발달센터 홈페이지(https://broso.or.kr/daejeon) 게시판에서 공모신청서, 운영계획서 등의 제출서류를 다운받아 ‘e-나라도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https://broso.or.kr/daejeon)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