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전 11시 울산역에서 진행된 ‘섬섬옥수’ 울산역점 개소식 모습.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이 여성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한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 울산역점이 16일 오전 11시 개소했다.

개소식에는 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 ㈜라한호텔 백상석 전무 등 관계사 임원들이 참여했다.

‘섬섬옥수’ 사업은 철도역을 활용한 기업주도형 일자리 창출 플랫폼으로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한국철도공사, 국가철도공단과 공단이 협업한 모델이다. 울산역점은 장애인고용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민간기업인 ㈜라한호텔이 참여했다.

울산역점 개소를 위해 ㈜라한호텔은 매장 설치․운영과 장애인 고용, 한국철도공사는 울산역 내 유휴공간 제공, 국가철도공단은 역사 내 장소 사용 승인, 공단은 네일케어 맞춤 직무교육을 비롯해 장애인편의시설·보조공학기기 지원을 담당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당일 열차승차권을 제시하면 무료로 네일케어를 받을 수 있다. 매장은 울산역 1층 3번 출구에 위치해 있으며, 카카오 채널 섬섬옥수 울산역점을 추가해 사전 예약 및 현장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공단 차정훈 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상황에서 전년도에도 민간기업이 참여하지 못하여 울산역점이 개소를 하지 못하였는데, 올해 이렇게 여성 중증장애인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및 협업에 성공하여 의미가 더욱 크다”고 밝혔다.

㈜라한호텔 백상석 전무는 “중증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섬섬옥수 울산역점은 네일아트 서비스 최초 도입, 호텔 랜선투어 경험 제공 등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춘 매장으로 라한호텔만의 서비스 철학을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매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