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가 지난 7일 대구광역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대구광역시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증진을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대구광역시 관내 버스정류장, 도시철도역사, 여객자동차터미널 1802개소에 대한 실태조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대구광역시의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의 제도적, 정책적 증진 방안을 모색하며, 관내 교통약자의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동편의시설을 증진하는 방안에 중점으로 논의 되었다.

김창환 회장은 “더 이상 지역 교통약자들의 이동권이라는 기본권리에 있어 사회적 제약을 받는 일이 없도록 모든 패널들이 좋은 제도, 좋은 정책이 나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지숙 대구광역시의회 의장 또한 앞으로 장애인을 비롯한 교통약자 뿐만 아니라, 모든 사회구성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기반시설의 조성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토론자로 참석한 서덕찬 대구광역시청 교통정책과장은 금번 실태조사 및 세미나를 통해 논의되고 지적된 시설은 지속적인 개선공사를 진행하며, 앞으로 설치될 대상시설에 대해서는 사전적인 점검제도를 도입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교통약자의 불편함을 없애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