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최희순, 이하 제주IL센터)가 ‘2021년도 보장구 재교부 사업’ 신청 대상자를 상시 모집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등 기증받은 보장구를 자체적으로 수리·점검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보장구를 구입하지 못하는 중증장애인의 체형과 특성에 맞게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1분기에는 전동휠체어 1대, 전동스쿠터 4대를 지원했으며 현재 추가로 전동휠체어 2대와 전동스쿠터 4대를 신청받고 있다.

신청방법은 제주IL센터 홈페이지(jcil.or.kr) 공지사항에 재교부 사업신청서를 받아 작성 후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070-8900-9169), 이메일(jcil@jcil.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에게는 직접 방문상담 및 신청을 받을 수 있도록 편리성을 제공한다.

보장구수리지원센터 관계자는 “보장구의 사용 필요성을 판단하고 내부 심사를 거쳐 지원하며 장애 상태 및 체형에 맞게 휠체어 조정과 더불어 지원된 보장구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 사후관리를 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