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는 지난 21일 2022년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에 선정된 포항 여천동에 위치한 ㈜한숲푸드에 인증패와 인증서를 전달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는 지난 21일 2022년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에 선정된 포항 여천동에 위치한 ㈜한숲푸드에 인증패와 인증서를 전달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의무고용률 이상을 달성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 장애인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 등에 기여한 기업·기관 중에서 매년‘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를 선정하고 있다.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되면 조달청 물품 적격심사 가점 부여, 금융기관 대출금리 우대, 정기 근로감독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장애인표준사업장인 ㈜한숲푸드는 레스토랑을 운영하면서 도시락, 출장 뷔페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수어 메뉴판 개발 등 장애친화적 근무 환경 조성을 통해 지역사회 내 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강혜승 지사장은 “(주)한숲푸드의 모범 경영 사례가 장애인과 함께 하는 여러 기업들의 자부심이 되었으면 하고 공단은 그러한 지역 장애인 고용 기업의 좋은 파트너로 자리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