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15일 구미시 특수학급 교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센터장 이은진)는 15일 구미시 특수학급 교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특수학급이 있는 구미시 5개 고등학교의 특수교육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재학생과 졸업생을 위한 훈련센터의 직업훈련 및 직업체험과정과 공단의 기업지원 및 취업지원사업을 안내하고 발달장애인 훈련생 모집 및 취업 지원 연계 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은진 센터장은 “우리 훈련센터가 자리한 구미시 특수학급 교사를 대상으로 훈련센터와 공단 사업 등을 안내함으로써 발달장애인의 훈련을 통한 취업 지원을 위해 센터와 학교 간 연계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 훈련 시 훈련재료와 훈련비용은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훈련생에게는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공단에서는 취업 후 원활한 업무수행을 돕기 위해 근로지원인 및 보조공학기기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훈련과 취업에 관심이 있는 발달장애인과 사업주는 전화(054-440-1600)로 신청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