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가 ‘2021 장애아동·청소년 보조기기 지원 사업’ 대상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가 ‘2021 장애아동·청소년 보조기기 지원 사업’ 대상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롯데복지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장애아동·청소년이 이동, 착석, 기립, 보행, 학습, 목욕, 재활 등 일상생활 전반에 있어 보다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신체, 환경적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한다.

부산에 거주하는 등록 지체·뇌병변 중증 장애인으로서 만 19세 이하(2002년 이후 출생자)의 일상생활, 학습 등의 보조기기를 필요로 하는 장애아동·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소득 기준은 중위소득 150% 이하까지 지원 가능하다.

보조기기 지원품목에는 자동차 카시트, 유모차형 휠체어, 보행 및 기립보조기기, 목욕의자, 기능성 테이블 등이 있으며 신청서 접수 후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를 통해 개인에게 최적의 보조기기를 상담, 평가한 후, 최종 심사를 거쳐 보조기기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 지원사업의 신청서는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www.bratc.or.kr) 의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첨부 서류와 함께 23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gome48@nate.com)이나 우편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방문 접수 시 사전 연락 필수)

<문의>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 051-790-619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