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포스터.ⓒ부산장애인총연합회

부산장애인총연합회가 오는 24일 오전 10시30분 부산장애인종합회관 2층 대강당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규모를 축소해 ‘제40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장애인의 날은 1981년 유엔에서 제정한 세계장애인의 해에 제정된 우리나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장애계의 현안을 공유하며 장애인의 능력을 개발하고 재활의식을 고취해 장애인 복지증진과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1981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다. 당초 4월 20일 기념식이 예정됐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을 미루게 된 것.

이날 기념행사는 “힘내자! 부산, 같이 가자! 부산” 이란 주제로 복지 유공자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유공자들에게 부산광역시장 표창 및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감사장, 부산광역시교육감 감사장, 부산장애인총연합회장 감사패 등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다른 축하행사 등은 모두 지양하고, 딱!좋은데이, 대한불교천태종 삼광사, 광도한의원, (주)테크유니온, SK텔레콤, 부산도시가스 등 후원업체로부터 후원받은 후원금으로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장애인 가정 100가정에 30만원씩 총 3000만원을 전달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부산장애인총연합회(051-863-0650)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