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21일 복지관 주차장에서 장애인의 차량 안전을 위한 무상 점검을 실시했다. ⓒ정읍시청

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이 지난 21일 복지관 주차장에서 장애인의 차량 안전을 위한 무상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무상점검은 현대자동차 정읍지점과 전주 서비스센터 소속 전문 정비사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자동차 무상점검 사업은 복지관 이용장애인과 지역 내 장애인 콜택시 등 유관 기관 차량을 대상으로 안전관리는 물론, 수리비로 인한 경제적 부담감 감소와 이동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사업이다.

점검은 브레이크와 벨트, 에어컨 등 각종 차량 장치의 작동상태와 LPG자동차의 가스누출 여부 확인 등의 경정비로 진행됐고 엔진오일과 워셔액, 냉각수 상태를 점검 후 보충하고, 와이퍼와 전구 등의 소모성 부품을 무상으로 교체했다. 특히, 점검 도중 이상이 발견된 차량에 대해서는 즉시 수리 후 운행토록 계도하고 수리 상담까지 진행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읍시 1만 장애인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