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26일 전북대학교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와 ‘발달장애인의 복지 및 의료서비스의 효율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26일 전북대학교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와 ‘발달장애인의 복지 및 의료서비스의 효율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발달장애인의 복지 및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한다.

협약 내용은 ▲발달장애인의 서비스 지원 계획 수립 時 복지 및 의료서비스 연계 ▲발달장애인 유관 기관과의 전문사례회의 진행시 적극 참여 ▲발달장애인 부모나 단체 등의 교육 수행 시 전문 인력 지원에 협력 ▲각 센터 운영에 필요한 자문에 참여하며, 발달장애인 홍보사업 등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에 대한 협업 등이다.

박승택 전북발달장애인센터장은 “그동안 발달장애인 전문 의료기관 부족 등의 문제로 발달장애인 당사자분들이 병원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발달장애인 거점병원과 행동발달증진센터가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복지와 의료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지원해 발달장애인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발달센터는 도내 1만 3천여 명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전 생애에 걸친 교육, 직업재활, 문화‧복지 서비스 등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서비스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또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인권보호를 위해 현장조사 시 동행과 보호,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사업 관련 상담 및 지원 문의는 전라북도발달센터(063-714-2610 또는 1522-2882)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