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이 19일 도로교통공단 의정부운전면허시험장과 장애인 운전면허 취득 및 취업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일산직업능력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원장 전하준, 이하 일산직능원)이 19일 도로교통공단 의정부운전면허시험장(단장 임의철)과 장애인 운전면허 취득 및 취업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전면허교육 및 직업훈련을 실시해 장애인 훈련생의 안정적인 자립을 지원하고 사회 진출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도로교통공단 의정부운전면허시험장은 장애인운전지원센터를 통해 훈련 장소를 제공하며 장애 유형에 맞는 운전면허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일산직능원은 훈련생을 모집하고 직업훈련준비프로그램을 통해 운전교육 외 취업에 필요한 직무훈련을 지원하며 훈련 수료자 대상으로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산직능원 전하준 원장은 “협약을 계기로 기관 간 효과적인 협력모델을 구축해 장애인 자립능력 향상과 더불어 자신감 있는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