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가 30일 나사렛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와 직업훈련 접근성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원장 전하준, 이하 일산직능원)가 30일 나사렛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센터장 김대룡, 이하 지원센터)와 직업훈련 접근성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복장애 등으로 직업훈련이 힘든 장애인들의 훈련접근성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직무능력 향상과 사회진출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일산직능원은 지원센터의 장애인 졸업생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직업훈련준비프로그램 및 훈련을 지원하고, 지원센터는 훈련을 필요로 하는 학생을 일산직능원으로 연계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장애인의 사회진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일산직능원 전하준 원장은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 학생들에게 더욱 내실 있는 교육 훈련을 제공해 사회 진입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교육 훈련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