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24일 고령장애인의 평생교육을 위한 ‘행복대학’ 21학번 재학생들의 졸업식을 개최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 이하 성남장복)이 지난 24일 고령장애인의 평생교육을 위한 ‘행복대학’ 21학번 재학생들의 졸업식을 개최했다.

행복대학은 성남시 거주 50세 이상 고령장애인을 대상으로 성남장복과 성남시, 동서울대학 평생교육원 등 민·관·학이 협력해 진행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다양한 문화여가 교육부터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키오스크, 스마트폰 활용법을 알려주는 스마트교육까지 총73회기 진행됐고, 이날 졸업식을 통해 11명의 재학생이 졸업했다.

성남장복 채정환 관장은 “행복대학이 실제 대학과정을 실감할 수 있는 교육을 계획하도록 노력했으며 앞으로 과정, 구성에 있어 확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어려운 시기에 열심히 참여해준 재학생들의 졸업을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도 고령장애인(성남시 거주 50세 이상 등록장애인)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행복대학’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신청은 서비스지원팀 (031-720-284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