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누림 컨퍼런스 포스터.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오는 29일 유튜브를 통해 2021 누림 컨퍼런스 1회차 ‘당신의 지원서비스 안녕하십니까?’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12월까지 매월 1회, 총 4회차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 팬데믹 및 4차 산업혁명 등 변화하는 장애인복지 환경에 대한 진단을 통해 경기도 장애인복지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세부 주제는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 질 제고, 중증 장애인 일 할 권리, 마을에서 이루어지는 장애인 평생교육, 자립생활을 위한 지역사회 주거유지이며, 각 주제별 전문가들과 경기도 장애인 서비스의 미래에 대해 논의한다.

1회차 컨퍼런스는 장애인 활동지원 서비스의 질 제고를 주제로 한국장애인개발원 정책연구본부 김정희 본부장이 현재 장애인 활동지원 제도 현황과 평가,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한 제언으로 발제를 진행한다.

이후 서비스 이용자, 제공인력, 장애인 활동가가 장애인 활동지원 서비스의 질적 제고를 위한 방향성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참여는 사전신청 없이 당일 유튜브 채널 ‘누림튜브’에 접속하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단, 참여 확인서 발급, 컨퍼런스 자료집 사전 수령 등을 희망할 경우 사전신청이 필요하며 신청은 누림센터 홈페이지(www.ggnurim.or.kr)에서 하면 된다.

문의 : 누림센터 협력지원팀으로(031-299-505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