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오남주, 이하 경기발달센터)가 오는 12일부터 경기도 내 발달장애인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의 의사소통 지원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이하 AAC) 도구를 지원한다.

이번에 지원하는 AAC도구는 의사소통 팔찌와 노트 각 160개로 수원, 용인, 고양, 부천, 시흥, 안산, 파주, 남양주, 의정부 등 도내 9개 지역 16개 발달장애인활동서비스 제공기관에 순차적으로 발송한다.

경기발달센터는 지원에 앞서 지난달 26일 도내 16개 발달장애인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AAC도구 기초와 활용에 대한 사전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교육 이후 제공기관에서는 주간활동서비스를 이용하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의사소통도구를 활용한 욕구를 확인했으며 향후 욕구에 따른 개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AAC도구를 제공받은 기관을 대상으로 도구에 대한 활용도 등을 확인해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