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하나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2021년 김포시에서 공고한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 설치‧운영기관으로 선정, 탈시설(탈재가)해 자립생활을 희망하는 입주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이하: 체험홈)은 장애인거주시설 입소자 또는 재가장애인을 지역사회에서 자립생활이 가능하도록 자립생활 인큐베이터의 역할이며, 1인 1실 기준으로 일정 기간동안 입주해 동료지지 및 상담과 다양한 자립생활프로그램(ILP)을 통해 자립역량 강화로 지역사회 주체적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한다.

체험홈 입주자 모집대상은 장애인거주시설 입소자 중 탈시설을 희망하는 장애인 또는 재가장애인 중 탈재가를 희망하는 장애인 2명이며, 만 19세 이상의 남성이고 경기도 김포시에 거주하고 자립의지가 있는 장애인을 우선으로 개별 면접과 동료상담이 이루어진 다음 입주결정회의에 대한 절차를 거쳐 입주하게 된다.

체험홈 입주를 희망하는 장애인당사자 또는 관계자(가족, 거주시설 관리자 등)는 기관 누리집(https://blog.naver.com/hncil) 공지사항을 참고해 관련 신청서를 내려받아 팩스(031-998-5279)나 이메일(hncil@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자립생활지원팀(직통 070-5015-52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