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이 지난 2일 장애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정보화실을 개소했다.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 이하 용인수지장복)이 지난 2일 장애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정보화실을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은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를 철저하게 지키기 위해 소규모 인원만 참석해 진행했다.

정보화실에서는 노령장애인의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비롯해 아동·청소년의 컴퓨터 기초교육, 성인 발달장애인의 직업 활동에 필요한 컴퓨터 활용 교육 등 생애주기별 전문 교육이 실시된다.

또한 휠체어 장애인 교육생을 위한 높낮이 테이블 등 장애인이 이용하기 편리한 환경을 마련했다.

용인수지장복 한근식 관장은 “그동안 우리 복지관에서는 상설로 노트북을 사용해 정보화 교육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는 최신 기자재와 전용 공간에서 장애인과 가족과 함께 정보화 교육이 가능하게 됐다. 이를 통해 전문 강사와 함께 장애인의 정보격차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에 관한 문의와 정보화 프로그램 신청은 용인수지장복 자립지원팀(031-270-0224)으로 전화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