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장애인권문화제 포스터. ⓒ김포하나장애인자립생활센터

김포하나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장준형, 이하 김포하나IL센터)가 오는 31일까지 2020년 제3회 범시민적 인권도시 조성과 사회통합을 위한 김포장애인권문화제(이하 문화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면 집합 행사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해 문화제를 온라인 영상으로 제작했으며 장애인권 전문 강사의 자립생활 세미나, 유니버설 디자인(UD : 누구나 손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시설, 제품) 전시회, 장애인권을 주제로 제작된 단편영화 2편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은 문화제는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장애인의 인권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모든 영상에 자막을 삽입해 누구나 어려움 없이 영상을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포하나IL센터 장준형 센터장은 “이번 행사에서 전해지는 메세지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은 하나라는 하나의 가치 의미와 동등을 되새기고 장애인권의 중요성과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특별하지 않은 보통의 사회구성원이라는 인식을 고취시키는 공감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은 김포하나IL센터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JkU-3U1UmpKABjPY1FayGg )에서 시청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