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성남시장애인복지관이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치과클리닉 이규환 교수를 초청해 구강건강관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성남시장애인복지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성남장복)이 지난 22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치과클리닉 이규환 교수를 초청해 이용고객 및 장애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구강건강관리 특강을 진행했다.

이 교수는 사고로 중증척수장애인이 된 이후 어려운 환경에서 치과의사가 됐다. 환자를 진료하면서도 틈틈이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후원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교수는 특강에서 구강건강을 위해 올바른 칫솔질과 치실 및 치간칫솔 사용법, 불소도포와 불소가글을 통한 구강질환 예방, 잇몸 건강을 위한 마사지와 정기적인 잇몸치료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했다.

또한 좋은 치과를 고르기 위해서는 주변에 가까이 있어 접근하기 쉬운 치과를 3~4곳 정도 방문해보고, 꼭 의사를 직접 만나 상담을 받아보기를 권했다.

특강에 참석한 성남장복 이용고객 이 씨는 “장애로 인해 치아관리에 어려움이 컸고 궁금한 점도 많았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치아 관리와 치과 이용 방법에 대해 배우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