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진행된 경기도 장애인부모 총력 결의대회. 장애인부모들이 고양시청를 향해 발달장애인 8대 정책요구안을 수용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경기도 지역 장애인부모들이 ‘발달장애인 정책요구안 수용’의 답변을 얻기 위해 무기한 노숙농성에 이어 총력결의대회를 여는 등 고양시를 향한 압박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경기지부(이하 경기부모연대)는 7일 경기도 고양시청 앞에서 장애인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장애인부모 총력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경기부모연대에 따르면 지난 7월 경기부모연대 고양지회는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살아가는데 필요한 8대 정책요구안을 고양시에 전달하고 협상을 진행했다.

고양지회가 제시한 정책요구안은 활동지원서비스 추가시간 제공,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설치·운영, 현장중심의 발달장애인 직업지원 체계 도입, 지역사회 중심 주거모델 개발 및 시범사업 운영, 발달장애인 재활·의료 지원체계 구축 등 8가지다.

하지만 고양시청은 정책요구안에 대해 무성의한 태도로 일관했고, 이에 부모들은 시장면담을 요청했지만 시청 측은 “시장면담 요청을 철회하라”고 호통을 치는 등 민원인을 무시했다.

이에 고양지회 장애인부모들은 고양시의 무책임한 태도에 항의하며 지난 7월 24일부터 15일째 노숙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부모연대는 “발달장애인의 생존권을 무시하고 발달장애인 정책 요구에 모르쇠로 일관하는 고양시청을 규탄한다”면서 “발달장애인법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정책을 시행하라”고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