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한신대학교와 함께 오는 5월 12일 오후1시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에서 ‘2017 보조공학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각 시·군 단위에서 보조기기 센터를 설치하고 직‧간접적인 보조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광역-시·군 보조기기 센터 네트워크 구축 및 서비스 연계방안’이라는 주제로 서울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권역형 보조기기 센터 모델과 경기도가 처음 시도하는 광역-시·군 보조기기 센터 모델을 비교해 광역내에서의 효과적인 보조기기 서비스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전주대학교 재활학과 신현욱 교수의 주제 발표로 강서뇌성마비복지관 서울시서남보조기기센터 박세영 관장, 한국복지대학교(평택시 보조기기 센터) 강병호 센터장, 경기복지재단 이병화 연구위원, 대구광역시 보조기기센터 이진현 실장이 토론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세미나에 앞서 최근 4차 산업혁명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보조공학 분야의 현황을 진단하고, 미래 보조공학 분야의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특강과 “장애인·노인등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대한 전면 개정에 대한 특강도 준비했다.

세미나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www.atrc.or.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031-295-73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