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직업능력개발원이 지난 17일 SK(주) C&C와 DB 모델링 솔루션 ‘NEXCORE ER-C' 기증식을 가졌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이 지난 17일 SK(주) C&C와 DB 모델링 솔루션 ‘NEXCORE ER-C' 기증식을 가졌다.

일산직업능력개발원과 SK(주) C&C는 2016년부터 장애인 I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씨앗(SIAT:SK주식회사 IT Advance Training)’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과정에서 장애인훈련생들의 멘토 역할로 참여한 SK(주) C&C의 임직원들이 DB 모델링 실습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을 인지하고 솔루션 기증을 제안한 것으로, 이날 SK(주) C&C 임직원이 일일교사로 교육생들에게 ‘NEXCORE ER-C' 솔루션 사용방법과 기능 등을 설명하며 함께 실습하는 시간도 가졌다.

SK(주) C&C 정흥섭 통신사업본부장은 “이번 기증을 통해 교육생들이 시스템 개발의 기본인 DB 모델링에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며, 씨앗과정 교육생들이 IT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고 말했다.

정우근 원장은 “SK(주) C&C의 멘토링과 솔루션 지원 속에서 장애인 훈련생들은 IT전문가로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에 입학하는 장애인 교육생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