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직업능력개발원이 23일 훈련준비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지적장애인 대상으로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딸콩달콩프로그램’ 성폭력 예방 체험교육을 실시했다.ⓒ일산직능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이 23일 훈련준비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지적장애인 대상으로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딸콩달콩프로그램’ 성폭력 예방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일산직능원에서는 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훈련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직능원 입소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훈련준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의 일환으로 직업 및 사회 생활에서 꼭 필요한 성폭력 예방에 대한 내용을 ‘딸콩달콩프로그램’에서 직접 체험을 통해 습득한 것.

이 프로그램은 장애 특성상 인지 및 수용 능력이 부족하여 언어적 프로그램만으로는 교육적 한계가 있는 지적중증장애인들에게 체험을 통해 교육이 진행되어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게 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일산직능원 최병호 원장은 “성폭력 예방 체험교육을 통해 장애인도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직장과 사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