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24일~25일 이틀 간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2022 장애인스포츠 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을 개최했다.ⓒ단국대학교

단국대학교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24일~25일 이틀 간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2022 장애인스포츠 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을 개최했다.

이날 19개 가맹단체 상임심판 및 30개 가맹단체 심판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임심판 제도의 정착 및 건전한 경쟁체계 마련, 심판역량 및 공정성 강화를 위해 최적화된 강사진을 구축해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영역별 종목 간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토론의 시간을 구성해 종목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을 통해 대한장애인체육회 산하 경기단체 상임심판 및 심판위원장의 영역별 특성에 따른 심판에게 필요한 다양한 역량과 소양을 터득할 수 있는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장애인스포츠 저변의 확대에 기여하며, 영역별 특성을 고려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종목 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전문가로서의 자질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단국대학교 김지태 교수는 이번 “2022 장애인스포츠 심판아카데미 운영은 장애인체육계의 양적·질적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장애인스포츠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상임심판 제도의 제도적 정착과 심판환경 개선 그리고 각 종목 간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2 장애인스포츠 심판아카데미”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지원을 받아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용역 사업을 통해 단국대학교 연구팀에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상임심판을 제외한 종목별 일반심판을 대상으로 11월 17일부터 12월 7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일반과정 및 보수과정 아카데미를 진행 중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