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9일 전라북도, 전주시와 ‘장애인고용 교육연수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이 29일 전라북도, 전주시와 ‘장애인고용 교육연수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공단 조향현 이사장,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우범기 전주시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은 2027년 전라북도 전주시에 준공 예정인 장애인고용 교육연수원 건립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고용 교육연수원은 앞으로 장애인 고용 전문가 양성, 장애인 직무역량 강화, 장애인 고용 사업주 교육 등 장애인 고용을 촉진하기 위한 전문 교육시설로 운영될 계획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지난 2018년 국내 최초로 전북발달장애인·맞춤훈련 통합센터를 개소한 이후 또다시 전라북도에 장애인고용을 위한 교육연수원을 건립하게 돼 무척이나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전라북도가 장애인 고용 복지 교육거점 도시로 다시 한번 거듭날 수 있도록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라북도는 현재 장애인고용 교육연수원 설립 예정지에 남아있는 구 자림원 시설을 철거하고, 전주시, 전라북도교육청과 협력해 장애인고용 교육연수원을 중심으로 전라북도 장애인 종합지원센터 등을 건립해 부지 일대에 장애인고용복지 허브를 구축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