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18일 한국도핑방지위원회와 발달장애인 인식개선과 스포츠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 이하 SOK)가 18일 한국도핑방지위원회(위원장 이영희, 이하 KADA)와 발달장애인 인식개선과 스포츠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SOK 이용훈 회장, KADA 이영희 위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캠페인 ▲스포츠 가치 확산 ▲발달장애 선수 및 지도자 도핑방지 교육 ▲양 기관 인적자원 교류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SOK 이용훈 회장은 “스페셜올림픽 국제본부는 전 세계 스페셜올림픽 선수의 안전과 공정한 스포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업무협약이 국내 발달장애 선수들의 건강한 스포츠 활동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ADA 이영희 위원장은 “장애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야 할 문제이며, KADA의 재능과 역량을 활용해 장애인들이 스포츠의 즐거움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상생과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