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룸센터 인큐베이팅 사무실’ 전경.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직무대행 최웅선, 이하 개발원)이 오는 19일 오후 4시까지 장애인복지종합공간인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인큐베이팅 사무실’에 입주할 장애인 단체를 모집한다.

인큐베이팅 사무실은 이룸센터 2층에 약 17평 규모로 마련돼 있다.

모집 대상은 장애계 공익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설립 5년 미만의 미자립 장애인단체로, 총 3개 단체(단체당 직원 2명)를 선정할 예정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단체는 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신청서 등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단체현황자료, 입주 동기 및 사무실 활용계획서, 당해 연도 사업계획서 및 예산서 등 관련서류를 준비해 이메일(hwasub@koddi.or.kr)로 접수하면 된다.

개발원은 이룸센터 운영위원회를 통해 접수서류에 대한 입주심사 후, 이달 안에 입주 단체를 선정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선정된 장애인단체는 6월부터 내년 5월까지 1년간 인큐베이팅 사무실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무실 비품과 인터넷 비용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연 1회 문서작성 방법 등 단체별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과 소방 안전교육 등도 제공하며, 계약만료 후에는 평가를 통해 1회에 한해 1년 연장이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이룸센터관리부 안전관리팀(02-3433-0615)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