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제도개선솔루션이 남녀노소, 장애 및 비장애를 가리지 않고 장애인 일상 속 문제들을 접수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제도개선솔루션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한국장총) 등 직능별·유형별 17개의 장애인단체가 연대해 장애인 일상 속 차별과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정책협의체다.

제도개선솔루션위원 및 한국장총 내부적으로 민원 사례 확인, 뉴스 서칭 등을 통해 안건을 발굴해왔다. 일상과 직결된 문제들을 많이 듣고 발굴해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제안의 문을 활짝 열었다.

제도개선솔루션에서는 이동·편의제공·정보접근·고용 등 장애인 일상에서 나타날 수 있는 모든 문제들을 다룬다. 그 중에서도 ▲한 개인만이 아닌 비교적 보편적으로 겪을 수 있는 문제 ▲불편이 여러 번 발생해 개선 요청했으나 개선되지 않은 문제 ▲단시간에 해결이 어려운 법이나 제도 등 사회 큰 틀보다 작으나 일상에 결정적 영향을 주는 문제 등 보편적 기준에 따라 안건화될 예정이다.

신규 안건으로 제시하고 싶은 문제가 있다면 한국장총 홈페이지(http://www.kodaf.kr) ‘활동브리핑’ 메뉴에서 내용 확인 후 양식에 맞추어 메일(mail@kodaf.kr)로 제출하면 된다. 홈페이지 ‘제도개선’ 페이지를 참고해 기존에 건의된 내용과 중복되지 않는 사안으로 제출하는 것이 좋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