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12일 중국 장자커우에서 우크라이나 패럴림픽 위원회(National Paralympic Committee of Ukraine)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가 지난 12일 중국 장자커우에서 우크라이나 패럴림픽 위원회(National Paralympic Committee of Ukraine)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과 우크라이나 패럴림픽위원회 발레리 수슈케비치 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관계증진과 전 세계 평화를 위한 상호지원을 협력하기 위해 성사됐다.

구체적으로 ▲양국 간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상호지식 공유 및 협력 강화 ▲지도자, 심판, 등급 분류사 등 장애인체육 전문 인력 역량강화 협력 ▲장애인스포츠 정책 및 교육, 스포츠시설 및 마케팅 등에 대한 교류 내용을 담고 있다.

정진완 회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크라이나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을 보며 많은 감동을 받았다. 장애인체육 강국인 우크라이나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며, 하루 빨리 평화로운 일상으로 회복돼 우크라이나 선수단이 우리나라 선수들과 함께 이천선수촌에서 합동 훈련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발레리 수슈케비치 위원장은 “많은 국가들이 협력 제안을 요청했으나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을 담아 양해각서 체결을 제안한 나라는 대한민국이 처음이며, 협약이 양 국 장애인체육의 동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장애인체육회는 5일 중국 현지에서 우크라이나 선수단에 식품과 방역물품 등을 전달하는 등 장애인스포츠를 통한 양 국 교류를 다져나가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