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사)복지실천여성협의회 청주해오름마을은 16일 ‘한부모 발달장애인 가정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애자, 이하 충북발달센터)와 (사)복지실천여성협의회 청주해오름마을(원장 배성희, 이하 청주해오름마을)은 16일 ‘한부모 발달장애인 가정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청주해오름마을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김애자 충북발달센터장, 배성희 청주해오름마을 원장 등 양 기관 대표와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한부모 발달장애인 가정의 복지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추진 ▲발달장애인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권리구제, 공공후견서비스 대상자 연계 및 지원 ▲한부모 발달장애인 가정 및 종사자 대상 장애이해 교육 지원 등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충북발달센터 김애자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자녀 양육 등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 발달장애인 가정에 맞춤형 개인별지원계획을 수립하여, 이에 맞는 서비스연계 및 다양한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며 “향후 한부모 발달장애인 가정이 안정적인 가족기능을 유지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주해오름마을은 한부모가족이 안정적인 가족 기능을 유지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체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