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예능 콘텐츠 ‘팬.아.수’. ⓒ유튜브 채널 KBS KONG 캡쳐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예능 콘텐츠 ‘팬.아.수’(팬이 아니어도 수어 영상 저장)가 유튜브 채널 ‘KBS KONG’을 통해 업로드되고 있어 관심이 간다.

지난달 12일 첫선을 보인 KBS KONG의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 ‘팬.아.수’는 오직 청각장애인을 위한 예능으로, 최신 라디오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를 끈 ‘TOP 20’ 방송에 수어를 입혀 재탄생시켰다.

이번 콘텐츠는 많은 관심을 받은 ‘전드 라디오 에피소드들을 수어로 해석해 청각장애인들도 재미와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부터 ‘정은지의 가요광장’,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까지 KBS 2FM의 간판 프로그램들을 중심으로 기획했다. 대중음악을 주로 다루는 채널답게, K-POP을 대표하는 아이돌들을 주축으로 제작해 뉴 오디오 예능 탄생을 예고했다.

게스트 라인업은 아이유부터 2PM, 트와이스, NCT DREAM, 몬스타엑스, 브레이브걸스, 에스파 등 유행을 선도하고 있는 아티스트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DJ와의 환상적인 티키타카를 자랑할 예정이다.

이 중 주목할 게스트는 바로 개그맨 김해준이다. 그는 부캐인 최준으로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데키라)에 출연해 영디(Young K)와의 특급 케미로 웃음을 선사한다.

한편 ‘팬.아.수’는 KBS KONG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KBSKONG)을 통해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