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지사는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 안전보건공단 서울남부지사와 함께 지난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노동합동청사 1층 로비에서 ‘장애인 표준사업장 우수 생산품 판매행사’를 개최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지사는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 안전보건공단 서울남부지사와 함께 지난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노동합동청사 1층 로비에서 ‘장애인 표준사업장 우수 생산품 판매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다수고용 사업체인 ‘㈜아름다운사람이 참여했으며,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판로 지원과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상 어려움을 함께 해소하기 위해 실시됐다.

행사 품목은 남·여 의류, 구리섬유 마스크를 시중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다.

나용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지사장, 김현길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장, 김도근 안전보건공단 서울남부지사장은 한 목소리로 “코로나19로 인해 표준사업장 생산품의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경영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고용노동부 산하 3개 기관이 공동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장애인 근로자가 만든 생산품의 우수성을 인식하고 어려운 시기에도 장애인고용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특별 판매전이 단계적 일상회복을 앞두고 장애인표준사업장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시작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소비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표준사업장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