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장애인부모회(회장 고선순)가 4일 서울시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장애인가족복지국가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제37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를 개최한다.

1부에서는 민요자매와 비바스트링콰르텟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결의문 채택과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의 글을 낭독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각종 시상식을 진행하면서 1부는 마무리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의원, 국민의힘 이종성 의원이 공동주최로 ‘평생학습도시 기반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과 ‘발달장애인 의사소통 지원 매뉴얼 표준화’ 주제로 정책포럼을 진행한다.

또한 한국복지대학교 유아특수보육과 김주영 교수의 발표를 통해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 관점에서 지역사회 평생학습도시를 기반으로 한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윤태영 교수는 국내 의사소통도구의 활용 및 법 제도적 현황 분석과 해외 현황에 대한 비교를 통해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법 제도적으로 의사소통도구를 표준화 할 수 있는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발달장애인 의사소통 지원 매뉴얼 표준화’를 주제로 발표한다.

대회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사전에 접수된 인원만 참석 가능하며, 행사 당일인 4일 오전 10시 20분부터 한국장애인부모회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