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가 오는 19일 온라인을 통해 ‘서울혁신파크 배리어프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배리어프리 한마당에서는 배리어프리영화와 온라인 관객과의 대화, 농인이 직접 배우로 참여하는 수어연극 및 단편 배리어프리영화를 음성해설 라이브로 즐겨보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행사는 서울혁신파크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서울혁신파크)에서 실시간 생중계되며 수어통역과 문자통역도 함께 제공된다.

행사에 앞서 18일 오전 10시부터 19일 오후 2시까지는 ‘w/코로나, 백신이 되어줄 모두를 위한 영화 상영회’에서 ‘산티아고의 흰 지팡이’(감독 이종은) 배리어프리버전이 사전 신청자에 한해 온라인 스트리밍 관람형태로 제공된다. 19일 오후 2시에는 이종은 감독과의 대화가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된다.

‘산티아고의 흰 지팡이’ 사전 관람은 서울혁신파크 홈페이지(www.innovationpark.kr)와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홈페이지(barrierfreefilms.or.kr)에서 17일 오전 10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수어 연극 ‘엘리베이터’ 공연이 19일 유튜브로 상연되며 토크쇼도 이어진다. 수어 연극 ‘엘리베이터’는 극한의 상황에서 일어나는 세 여자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으로 예비사회적기업 핸드스피크 극단에서 기획한 연극이다.

마지막 순서로는 제8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단편 애니메이션 ‘페루자’(감독 김예영, 김영근) 배리어프리버전이 이진화 성우의 음성해설 라이브 공연으로 온라인 관객들을 찾아온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