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냄복지회가 오는 22일 오후 2시 유튜브를 통해 '뇌성마비인 사회진출의 문제와 해결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뇌성마비인의 생애주기별 접근 5개년 정책제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해냄복지회

해냄복지회가 오는 22일 오후 2시 유튜브를 통해 '뇌성마비인 사회진출의 문제와 해결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뇌성마비인의 생애주기별 접근 5개년 정책제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5개년 시리즈로 이어지는 뇌성마비인의 생애주기별 접근 정책제안 토론회는 뇌성마비인의 생애를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하고 연구해 사회진출의 실태 및 문제점을 분석하고 뇌성마비 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자립해 안정적인 삶을 영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법률 체계 및 복지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한다.

1회차인 이날 토론회는 “뇌성마비인 사회진출의 문제와 해결 방안 모색”을 주제로, 장애인 관련 법률 재정비와 맞춤형 정책 제안을 위한 첫걸음으로 해냄복지회 김재익 이사장의 정책제안 비전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나사렛대 인간재활학과 조성열 교수를 좌장으로, 윤민석박사(서울연구원)의 발제발표, 이병화 박사(경기복지재단), 임상욱(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박사과정), 이선영 과장(보건복지부 장애인정책과)의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회 신청은 링크(https://forms.office.com/r/2txyfq463K)를 통해 하면 되며, 당일 토론회 생중계는 유튜브에서 ‘굿잡튜브’를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