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교육용 암전뮤지컬’ 참가자 모집 포스터. ⓒ라이프에디트 협동조합

라이프에디트 협동조합이 오는 31일까지 경기도 화성시에서 선보일 ‘장애인식개선교육용 암전뮤지컬’ 참가자를 모집한다.

암전뮤지컬은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공연으로 3개월간의 교육과 연습을 거쳐 12월 중순 화성시 내 학교 혹은 공공기관의 장애인식개선교육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시각적인 요소를 최소화하고 청각적인 요소를 극대화한 독특한 연출로 장애인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라이프에디트는 2019년 화성시에서 공연한 ‘너의 목소리가 들려’와 2020년 서울 압구정에서 공연한 ‘귀를 기울이면’으로 꾸준히 암전뮤지컬 공연을 기획하며 편견 없이 공연을 즐기고 시각장애인의 문화예술 향유 및 참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활동을 계속해오고 있다.

암전뮤지컬은 지역사회의 장애인식개선을 목표로 하는 것 외에도 뮤지컬 전공 졸업생이나 뮤지컬에 관심 있는 아마추어 참가자들에게 공연 기획해 보거나 배우로서 직접 무대에 설 기회를 제공해 공연 예술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구글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라이프에디트 블로그 (https://blog.naver.com/lifedit_/222477828991)를 참조하거나 이메일(lifedit_@naver.com), 전화(070-7777-2095)로 문의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