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뽀꼬 아 뽀꼬’ 오케스트라 단원을 모집한다.

오케스트라는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장애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별 레슨을 실시했고, 삼성화재 임직원, 비바챔버앙상블, 비바스트링트리오가 함께 참여한 ‘뽀꼬 아 뽀꼬’ 랜선 음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프로그램을 활용한 개별 음악 레슨을 진행한다. 음악회 진행 방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 12월에 온라인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단원 모집에는 악기에 재능이 있는 전국 중·고등학교‧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청소년이나 그동안 ‘뽀꼬 아 뽀꼬’에 참여했던 30세 미만 등록장애인은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신청자는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장애인증명서, 심사용 동영상을 첨부해 이메일(wefirst1996@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 신청 양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wefir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