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5일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장애인고용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이 5일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와 장애인고용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공단 조향현 이사장과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은 가스기술 분야 고용촉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가스기술 업무를 다루는 업무 특성상 장애인 채용과 적합 직무 발굴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공단은 지난해 7월부터 ‘장애인 고용컨설팅’을 실시해 장애인고용을 지원해 왔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개발을 위한 ‘퍼실리테이션워크숍’을 실시했으며 직무 분석을 위해 현장 업무 동행 체험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을 통해 산학연계훈련을 실시, 장애인 정규직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장애인 적합 인력 양성 및 직무 체험교육 실시 ▲장애인 근로자 근무 지원 서비스 확대 ▲장애인 근로자 적응 지원 및 소통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협약을 계기로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애인고용을 통한 ESG 경영의 움직임이 다른 공공 분야로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