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가 9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2021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통합스포츠 온라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가 9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2021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통합스포츠 온라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한마음대회는 운동발달능력이 낮아 스페셜올림픽 정식 대회에 참가하지 못하는 발달장애인들이 비장애인 파트너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형태의 체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회는 개그우먼 김혜선과 김영희가 진행을 맡고 인천청인학교에서 생중계로 실시됐으며 전국의 특수학교 및 복지관에서 발달장애인과 파트너가 함께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SOK 이용훈 회장은 “한마음대회가 평소 여러 이유로 스페셜올림픽 대회에 참가 기회가 적었던 선수에게는 스포츠 참여의 첫걸음으로, 파트너 선수에게는 따뜻한 이해와 포용이 가득한 귀중한 시간이 됐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마음대회 생중계 영상은 SOK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개인 참가자들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SOK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채널에서 ’쏙야호 집에서 함께하는 한마음 챌린지‘가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