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피터팬 포텐셜 뮤직아카데미 시즌 Ⅱ "그래요, 난 꿈이 있어요!" 포스터.ⓒ피터팬클럽

발달장애인 스포츠문화예술공동체 피터팬클럽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후원으로 발달장애아동·청소년을 위한 2021년 피터팬 포텐셜 뮤직아카데미 시즌 Ⅱ "그래요, 난 꿈이 있어요!"를 진행한다.

이번사업은 발달장애아동·청소년의 감추어진 음악적 잠재력을 개발하고, 예술적 역량을 강화해 발달장애인예술가로 성장까지 꿈 꿀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음악을 좋아하고 관심이 있다면 발달장애아동·청소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음악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솔페이지 종합음악교육과 올바른 호흡과 발성을 통해 노래를 부르고, 함께 어우러져 목소리를 맞추어가는 합창교육부터 시작해서 피아노, 색소폰, 바이올린 등 다양한 악기와 친해지고 연주하는 악기교육이 진행된다. 연말에는 그동안 배우고, 연습한 과정을 발표하는 공연을 진행한다.

교육방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방식으로 진행되며, ZOOM, 밴드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예술교육 플랫폼을 통한 대면교육, 1:1 비대면 교육, 소규모 대면 그룹수업, 동영상 강의 및 과제수행, 실시간 맞춤형 피드백이 병행된다.

교육은 12월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피터팬클럽 홈페이지

(http://cafe.daum.net/eppeterpaninlineclub)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