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난고양이꿈밭 사회적협동조합이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발달장애인 가족의 심리지원 프로그램 ‘비장애 형제를 위한 나를 찾아가는 여행 안내서’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 가족 비장애 형제·자매의 자아존중감을 회복하고 장애인의 형이나 누나, 언니, 오빠가 아닌 온전한 나 스스로를 자각하고 세상의 중심에 서도록 해 나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심리 치유를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 형제를 둔 비장애 형제·자매가 나를 생각하며 온전한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나에 대한 고찰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작품집을 만들어 내는 여정을 거친다.

이후 전시회를 통해 발달장애인 가족에 대해서 알리고 비장애 형제·자매의 생각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에서 이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지원할 것인가를 함께 고민하고 더불어 발달장애인 가족 인식개선활동을 도모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발달장애인을 형제·자매로 둔 청소년이며 나이는 13살부터 23살까지 5명을 모집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네이버 폼(http://naver.me/G2URLUea)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 별난고양이꿈밭 사회적협동조합(070-8900-966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