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송파구 장애인축제의 서브이벤트 ‘지역생활도전 수기공모전’ 포스터. ⓒ송파정신장애동료지원센터

송파정신장애동료지원센터가 오는 4월 11일까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제41회 송파구 장애인축제 이벤트로 ‘지역생활도전 수기공모전’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송파구 장애인축제에서도 소외됐던 정신장애인의 참여를 확대하고 더 나아가 송파구의 정신장애인 당사자가 인식개선 강사와 같은 활동가로 성장하길 희망하며 기획됐다.

수기공모전을 통해 정신장애 당사자가 정신장애를 받아들이고 지역에서 사는 과정에 대한 소중한 경험과 정신장애인이 당사자 입장에서 사회에 하고 싶은 이야기를 듣고자 한다.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송파구 관내시설 이용 정신장애 당사자라면 장애등록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제는 ‘정신장애 당사자가 들려주고 싶은 우리 동네에서 사는 이야기’다.

접수방법은 이메일(peer_supported@naver.com)이나 송파어우러기, 송파정신장애동료지원센터,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 주관기관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수상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에게 송파구청장상을 수여하며 수상자 발표는 4월 16일 개별 연락으로 이뤄진다. 또한 최우수상 수상자는 4월 20일 송파구장애인축제 온택트 기념식에서 수기를 발표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