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자립생활(IL) 컨퍼런스’ 포스터.ⓒ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한자연)이 올해로 14회째 맞이하는 장애인자립생활의 날을 기념하고 장애인 당사자 중심 자립생활 정책의 발전적 방향을 수립하고 논의하기 위해 오는 3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유튜브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로 ‘2021 자립생활(IL)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 1일차인 4일에는 장애인 당사자의 자립생활을 위해 헌신하고 기여한 센터 및 개인에게 자립생활(IL) 대상을 수여하는 ‘2021 자립생활(IL) 대상 시상식’을 진행한다.

이어 ‘장애포괄적 사회건설과 장애다양성 보장을 위한 우리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하는 전체회의Ⅰ을 통해 전장애 유형을 포괄하는 자립생활센터의 역할과 방향성을 재설정하고 선언할 예정이다.

2일차인 5일에는 전국 한자연 시도연합회장단의 지역별 자립생활 정책 아젠다 발표와 활동 방향을 발표하는 ‘전체회의 Ⅱ’를 진행해 정부 및 지자체에 당사자 중심의 자립생활 정책 운영을 촉구한다. 더불어 이번 행사에는 시도연합회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교류회, 전국 자립생활 및 탈시설 정책 로드맵 촉구를 위한 기자회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021 자립생활(IL) 컨퍼런스”는 전국의 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활동가 및 관련 종사자 등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 신청은 한자연 홈페이지(http://www.koil.kr)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IL사업팀 02-785-706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