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이 2021년 상반기 기초재활훈련(43기) 훈련생을 내년 1월 29일까지 모집한다.

본 훈련과정은 중도실명으로 인해 사회·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자립을 위한 ▲점자교육 ▲컴퓨터교육 ▲보행훈련 ▲일상생활훈련 ▲사회적응훈련 등의 기초과정을 실시한다.

중도실명으로 시각장애인이 된 경우, 선천적인 시각장애인보다 장애수용 및 자립에 더 큰 어려움을 겪는다. 이에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매년 상․하반기 기초재활훈련 과정을 진행하여 시각장애인의 자립을 돕고 있다.

2000년부터 시작된 본 과정은 현재까지 총 42회 진행되었다. 이 과정은 중도 시각장애인들의 재활과 자립생활을 돕고 향후 진로를 선택하고 나아가는 데 초석이 되었다.

상반기 훈련과정은 2021년 2월 22일(월)부터 18주 동안 실시된다. 대상자 모집은 상시 진행하고 있으며, 복지관에 내방하여 담당자와 상담 후 접수 가능하다. 단,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교육방식 및 교육시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이번 사업과 관련된 사항은 담당부서(02-880-0891)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