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8일 대한장애인체육회와 방이시장 업무협약식에서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직무대행 곽동주)가 '2020년 지역상생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활동 사례'에 응모해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상인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전통시장 이용 촉진 활동 및 기관별 특화된 업무 노하우 지원 등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성과 확산과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339개 정부 공공기관 중 18개 기관이 선정됐다.

공모분야는 기관 특성을 활용한 교류활동,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기관-시장 간 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 3개 분야였다.

장애인체육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10월 8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서울방이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는 등 지역전통시장 살리기에 노력했다.

또한 최근 15주년 창립기념일 기념떡을 방이시장에서 구입했고 직원 점심 식사 시 방이시장 이용, 방이시장 제품 구입 시 할인 안내 등 지역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힘썼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