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대중교통 접근성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포스터.ⓒ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 등과 함께 오는 8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문화재, 대중교통 접근성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문화재 관광 및 대중교통 이용 시 장애인이 겪는 접근성 문제 및 현안을 점검하고 대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세션1은 한국접근가능한관광네트워크 전윤선 대표가 ‘관광약자 문화재 접근성 및 해외사례’ 주제로 발제하며, 이어 동의대학교 국제관광학과 이봉구 교수, 장애인아카데미 인식개선교육센터 윤삼호 소장, 한국척수장애인협회 노태형 직업재활팀장이 각각 토론한다.

이어 세션2에서는 ‘이동약자 지하철 접근성-서울지하철단차소송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공익인권법재단 공감 조미연 변호사가 발제를 맡는다. 토론자로는 한국장애인관광협회 홍서윤 대표, 정치하는엄마들 장하나 활동가가 나설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한국장총 공식 유튜브: youtube/kodaf99) 되며 현장에는 발제자·토론자만 참석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