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24일 서대문구청 대강당에서 2020 서대문 장애·비장애 주민화합잔치 ‘똑똑똑! 이웃사촌입니다.’ 기념식을 개최했다.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24일 서대문구청 대강당에서 2020 서대문 장애·비장애 주민화합잔치 ‘똑똑똑! 이웃사촌입니다.’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스토리텔링 영상 공모전 시상식, ‘이웃사촌 토크콘서트’와 복고풍 포토존, 행운권 추첨 등 이벤트를 진행했다.

시상은 총 11개 팀으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6팀을 선정했으며 대상에는 서울 장애인부모연대 서대문지회의 목공예 체험 영상이 선정돼 서대문구청장상을 수여 받았다.

시상식 후 코로나19로 인해 단절된 이웃 관계를 회복시키고 이웃사촌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기 위한 ‘이웃사촌 토크콘서트’를 진행했으며 옛적 정겨운 이웃들을 회상할 수 있는 복고풍 포토존, 이웃사촌 메시지 판넬 이벤트, 이웃집 공방 체험 사진전, 도예 작품 나눔,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병행했다.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수칙을 준수해 실내 인원수를 제한해 소규모로 운영했으며 수어 통역사와 영상해설사의 해설을 지원해 유튜브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