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부모연대(이하 부모연대)가 오는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서울시 지원을 받아 ‘제18회 전국장애인부모활동가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18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전국 발달장애인의 부모와 관련 단체 활동가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우리 없이, 우리에 대한 것은 없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대회는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주제로 한 정책세미나(주간활동서비스, 일자리, 주거지원서비스) ▲발달장애 자녀 양육을 위한 워크샵(6개 주제별 진행) ▲전국 부모 고민상담소 1:1 전문가와의 상담(15개 상담부스 운영) ▲장애자녀 미래설계 솔루션 등 발달장애인의 양육 및 지원에 필요한 워크샵과 세미나 등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소규모 워크샵, 온라인 생중계, 온라인 화상 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회를 진행하며 온·오프라인 사전 접수 등을 통해 참가 인원을 선정한다.

또한 참가자들의 개별 방역을 위해 마스크 및 손 소독제 등이 포함된 방역키트를 제공한다.

대회의 참가를 위해서는 온라인 참가 신청 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를 해야 하며 사전 참가 신청 기간은 20일부터 각 프로그램 별로 선착순 인원 마감 시까지다.

다만 11월 19일 행사인 상담신청은 11월 5일까지 마감하며 별도 선정 절차 후 상담 가능 여부를 개별 연락한다.

참가 신청은 인터넷 링크(https://2020.bumo.or.kr.)를 통해 가능하다.

‘제18회 전국장애인부모활동가대회’는 발달장애 관련 이슈는 물론 구체적인 지원방안까지 꼭 알아야 하는 주제를 소규모 워크샵과 세미나, 1:1 상담까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